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제,연고,약 소개

피부질환연고 더모타손엠엘이크림에 대해 알아보자!(오래쓰면 좋지 못한다? 부작용 및 효능까지!)

by 정보번식 2020. 1. 23.

안녕하세요 정보번식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더모타손엠엘이크림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나 건조한 겨울철이면 피부질환에 노출이 될 위험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피부에 보통 염증이나 각질이 생기게 되면 연고를 바르게 되는데 여러 피부질환연고 중 더모타손크림을 많이들 쓰곤 하는데 정확히 어떤 연고고 효과와 부작용도 잘 모르실 수 있기에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더모타손엠엘이크림, 어떤 연고인가?

현재 저도 지금 쓰고있는 피부질환연고제입니다.

더모타손 밑에 모메타손푸로에이트라고 괄호안에 적혀있는 것이 있는데 이것이 더모타손 연고의 주 된 성분입니다.

모메타손은 코르티코이드에 반응하는 피부질환의 가려움 및 염증의 완화에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사타구니 쪽 습한데 각질탈락이 일어나서, 바르게 되는데 바르고 나면 피부가 재생된것 마냥 간지럽지도 않고 새살이 돋아나 효과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더모타손엠엘이크림, 주의사항 및 사용법

더모타손 크림은 결핵, 칸디다증, 대상포진, 수두, 동물성 피부감염에 걸리신 환자분들은 바르게 되면 증상이 더 악화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르티코이드에 반응하는 피부질환에 쓰이는 연고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덧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코르티코이드는 부신피질에서 분리한 스테로이드 호르몬인데, 이 호르몬에 맞는 스테로이드 연고 즉 더모타손 크림을 사용하는데, 저기 나온 질병들은 스테로이드 연고를 쓰면 안되는 질환이기에 덧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테로이드 연고이므로 오래 사용하면 피부가 얇아지거나, 모세혈관확장이 일어나거나 등 여러 부작용이 생기므로, 오래 사용하기 보다는 다른 연고로 바꿔주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방법은 하루에 한번 피부질환 부위에 얇게 바르고, 스테로이드 연고같은 경우는 붕대로 감거나 밀착하게 되면 몸에 좋지 못해, 스며들게 발라주기만 합니다!

더모타손엠엘이크림, 부작용은?

더모타손 크림의 부작용은 아까 말했다시피 스테로이드연고 이므로 오랫동안 사용하면 좋지 못해, 뇌하수체, 부신피질계 기능의 억제를 가져올 수 도 있기에 조심히 다뤄야 합니다.

그래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약을 처방받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눈부위에 사용 시에는 안압이 상승, 녹내장까지 일으킬 수 있어 조심해야되며, 장기간에 사용시 백내장까지 나타날 숭 있습니다.

피부질환이 완화되면, 투여를 중지하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더모타손엠엘이크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에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정보번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