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제,연고,약 소개

위 건강 영양제 카베진, 위가 약한 사람들이 꼭 먹어야 할 영양제?!(카베진 알파,카베진 에스,카베진 대체품,카베진 효능 및 부작용까지!)

by 정보번식 2020. 2. 5.

안녕하세요 정보번식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영양제는 바로 일본산 위장약 카베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패스트푸드 및 위나 장에 부담이 되는 음식들을 많이 먹고 하는데, 그럴때일수록 위장약이나 장약을 많이들 복용하고 계십니다. 그 중 카베진이라는 위장약을 많이 궁금해하셔서 이렇게 포스팅 해봅니다!

카베진은 무엇이고, 효능은?

우선 카베진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카베진은 양배추에서 뽑아낸 추출물로써, MMSC 성분이라고 합니다.

MMSC 성분을 알아보기 전 양배추의 효능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양배추의 효능 -

양배추는 사실 변비에 좋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는 위염, 위궤양에 특효한 것으로 유명하며, 위장약이나 제산제 대신 양배추를 먹거나 즙을 마시는 경우가 많고 양배추 즙 시장도 따로 형성 되어 있을 만큼 양배추에 대한 효능이 자자합니다.

이런 양배추의 성분에서 MMSC, 메틸메티오닌설포늄염화물이라고 하는 이 성분은 약해진 위 점막을 수복하느 효과가 있어 위장질환 증상 해결에 도움을 줍니다.

카베진은 평소 위가 약해 속쓰림 및 통증이 잦은 사람들, 지방이 많은 음식 혹은 기름진 음식 섭취후 위 메스꺼림, 거북함, 구역질 등에도 효과가 빠르게 작용 되고 있는 영양제입니다.

 

카베진, 복용법 및 복용기간은?, 부작용까지

15세 이상 성인인 경우는 1일 3번 식후 복용하고, 1번 복용 할때 2정 씩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카베진을 하루 총 6정 먹게 되는데, 이는 양배추 5통을 하루에 먹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고 합니다.

고농축의 양배추를 먹는 것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장기복용은 좋지 못한다고 하네요.

2주 이상 장기 복용 시 속이 불편하거나 쓰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1주일 정도 챙겨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부작용은 가려움 및 반점 등 알레르기 증상을 보이거나 입이 마르고 변비나 설사 증상 정도가 나타나므로 주의 하셔서 복용하셔야 합니다.

카베진, 주의사항은?

카베진은 만 7세 이하 어린이는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정해진 용법 용량을 지키고, 따로 병원에서 복용하고 있는 위장약이 있는 경우 카베진과 함께 복용하시는 것을 삼가하셔야 됩니다.

다음 같은 경우는 의사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 치료중인 환자
- 임산부나 임신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여성
- 고마그네슘혈증 환자
- 본인 또는 가족이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
- 약으로 알레르기 증상(발진, 충혈되어 붉어짐, 가려움 등)을 일으킨 적이 있는 사람
- 다른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사람
- 녹내장,배뇨장애 환자, 허약자 또는 고령자

일본 카베진 알파 vs 한국 카베진 에스, 대체식품은?

카베진 알파는 일본에서 만든 영양제고, 카베진 에스는 한국에서 만든 영양제이므로 성분에서는 약간 다르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만든 카베진 에스는 우리나라사람 체질에 맞게 만든 영양제라고 하네요.

복용법도 같고, 효능도 같은데 왜 알파와 에스로 나눠져있을까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첫번째로는 한국 제품 에스는 위점막을 회복하는데 "더 빠르게" 치료하는 목적을 가진 영양제고, 일본 제품 알파는 "예방 하는 목적"을 가진 영양제라고 소개했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일본의 알파와 한국의 에스로 차이를 두어 가격에 대한 혼선을 막기 위함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카베진 알파는 카베진 에스보다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점이 있긴 합니다.

그럼 카베진 알파,에스 제품에 대체품은 없나요?

요즘 일본 불매 운동이 일어나면서 일본제품을 사기 꺼려하시는 분들이 다른 대체품은 없냐고 궁금해하십니다.

카베진은 양배추 성분이라고 아까 소개했듯이 대체품으로는 양배추 즙이 제격입니다. 또한 대웅제약의 위애 양배추환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카베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읽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정보번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