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제,연고,약 소개

나우푸드 egcg대해 알아보자!(여드름 효과 및 부작용)

by 정보번식 2020. 1. 10.

- 글에 앞서 광고가 아니며, 제가 조사 한 바 및 후기임을 밝힙니다.-

안녕하세요 정보번식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나우푸드 egcg 영양제입니다.

요즘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는 제품인데, 어떤 효과가 있고 먹는 방법은 어떻게 하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제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나우푸드 EGCg성분 및 효과

나우푸드 EGCg는 해외에서 사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허브에서 직구했습니다!

EGCg의 성분은 일단 사진에 보다시피 Green Tea Extract 400mg 라고 적혀있네요! 녹차추출물이 400mg 들어있다는 얘기죠.

여기서 녹차추출물은 무엇인가요?

* 녹차추출물 : 녹차추출물은 차나무 잎을 에탄올, 부틸렌글리콜혼합액으로 추출하여 얻은 추출물입니다.

무슨 소린지 모르시겠죠? 저도 잘모르겠네요 하하. 근데 두 에탄올, 부틸렌글리콜혼합액은 화장품에 쓰이기도합니다.

특히 부틸렌글리콜은 보습성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녹차추출물의 사용목적은 피부보호제,피부컨디셔닝제,습윤제 등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성분만 봤을때도 피부에 엄청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아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성분은 200mg EGCg

여기서 EGCg란?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 (EGCg) :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egcg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있는 성분입니다.

피부에 있어서 항산화 작용은 아주 중요한 작용입니다.

egcg에 대해 더 조사해본 결과 다른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 전립선암 성장 저해
* 백혈병 치료 효과
* 당뇨 예방 및 지연
* 고지혈증, 동맥경화 예방

egcg가 이렇게 여러 분야에 쓰이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 성분 80% Catechins 80퍼센트 카테킨이 들어가 있습니다.

* 카테킨 : 카카오열매 등에 함유되어있으며, 열매나 뿌리등 상처가 생기면 카테킨이 축적되어 갈변이 일어나는데, 이 갈변현상은 병원균의 친입을 방지하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이런 카테킨은 저희 몸속에서도 같은 원리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길게 나우푸드 EGCg에 대해 성분 및 효과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 EGCG, 여드름엔 효과가 있나요?

나우푸드 EGCg의 성분 조사를 했을 때에 피부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어야 되는데요..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효과가 있습니다!

EGCg는 피지분비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아까 말한 항산화!작용 이런 작용은 피부에 엄청 좋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또한 향균 작용도 하기 때문에 여드름 균을 개선할 수 있는 그런 제품입니다.

- 피부에 좋은 EGCg, 부작용은?

모든 영양제 및 약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약을 해독하는 간에서 말이죠.

이 녹차추출물은 하루 권장량이 300mg인데 여기 나오는 EGCG는 400mg으로 100mg이 초과됩니다.

또한, 미국 웨이크 포레스트 의대 허버트 본코브스 박사는 실험용 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EGCG가 간세포를 파괴하는 독소라고 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EGCg.. 효과는 여드름에 탁월하지만 부작용은 그만큼 있는 그런 제품.

저도 먹다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나서 중도에 끊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 뷰티 유튜버들은 이 약을 추천하고 먹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분들은 현명한 선택을 한 후 복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정보번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