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영양제,연고,약 소개

피부과 여드름 연고,아다팔렌에 대해 알아보자(디페린과의 차이점? 좁쌀 여드름, 농포성 여드름에 효과만점!,부작용은?)

by 정보번식 2020. 1. 20.

안녕하세요 정보번식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여드름 연고인데요.

저도 학창시절때 수험스트레스로 여드름이 올라올 때가 있었는데, 피부과에서 아다팔렌이라는 연고를 처방해줬었죠!

요즘들어 성인여드름이 하나씩 나오길래, 이번에도 피부과에서 처방을 받았답니다.

아다팔렌과 디페린의 차이점, 성분 및 용도

아다팔렌은 연고보다는 겔에 가깝습니다. 연고라고 약간 꾸덕한 하얀색 액체라고 생각하면 겔 성분은 투명하고 쫀쫀한 느낌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다팔렌은 어떠한 성분을 혼합한거 보다는, 디페린의 성분 중 하나입니다.

디페린은 여드름 환자분들이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면포,구진,농포가 나타나는 여드름에 콕콕 찍어바르면 효과를 보는 약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다팔렌도 디페린과 같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처방받고, 아다팔렌에 적힌 글을 보니 좁쌀처럼 작은 여드름에도 효과가 좋다고 적어놓았습니다! 좁쌀 여드름있는 분들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다팔렌, 부작용 및 사용방법

아다팔렌의 부작용으로서는, 햇빛에 과다하게 노출되는 환자나, 선천적으로 민감한 환자 들한테는 자극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붉어지거나, 각질이 생길 수 도 있기에, 용량껏 바르셔야합니다.

또한 이런 부작용들은 거의 햇빛으로 인해 생기는 원인으로서 취침전 1일 1회 여드름 부위에 콕 찍어 바르시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저 또한 자기 전 폼클렌징으로 먼저 세안 후 수분크림을 바르고 나서 아다팔렌을 사용하는 중입니다.

사용 후 다음날이면 기분 탓?일진 모르겠지만, 여드름 부위가 커지지 않고 줄어드는 특징이 보입니다.

여드름때문에 고생이신 많은 분들이 아다팔렌을 사용하시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이상 정보번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