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뮤잉은 주걱턱에 효과가 있을까?(뮤잉 턱관절,뮤잉 돌출입 등 파헤쳐보자)

by 정보번식 2020. 1. 5.

안녕하세요 정보번식입니다.

요즘 제가 얼굴에 관심이 많아져서 성형도 할까?라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얼굴형을 깎는 성형수술은 생각보다 위험하고, 부작용도 커서 수술 생각이 선뜻 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얼굴형을 습관을 들여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아봤는데 "뮤잉"이라는 것을 하면 얼굴형이 이뻐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럼 "뮤잉"은 무엇이고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 뮤잉이란?

뮤잉은 혀의 위치를 입천장에 댄 상태로 오랫동안 지속되는 형태를 말하는 겁니다. 무슨 말이냐면 뮤잉은 혓바닥의 위치를 잡는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혀는 편하게 입 아래쪽에 위치 해있지만, 이것을 강제적으로 의식적으로 혓바닥 전체를 천장에 위치해서 혓바닥이 두개골을 받쳐준다는 느낌으로 오랜 시간이 지나면 얼굴형이 이쁘게 변한다고 합니다.

 

- 뮤잉은 어떻게 하는거에요?

아까 말씀드린대로 혓바닥을 입천장에 갖다 놓는건데 이게 말로는 표현이 힘들죠 참. 이미지를 갖고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티나토마토

이와 같이 혀전체를 입천장에 댄 상태로 6-7시간 정도 사실상 꾸준히 반복하시면 얼굴형이 변할 수 있다고합니다. 물론 좋은쪽으로요. 이미지를 봐도 모르시겠다면, 영어 중 N을 (느~) 이런식으로 발음을 하기 전 혀가 입천장에 붙어있음을 느끼실 겁니다. 이때 혀를 당기시면서 혓바닥 전체를 입천장에 붙으면 그것을 유지하면 됩니다. 

 

-뮤잉을 하면 얼굴형이 어떻게 변하는 거에요?

사진 하나로 말씀드리겠습니다.

orthotropics.com

사진과 같이 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얼굴 형 자체가 많이 변해 성형의심도 들을 수 있겠네요. 뭐 꾸준히 오래하면 될 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 이런 뮤잉 방법은 턱관절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어 의사분들도 많이 말씀드린다네요.
보통 사람 같은 경우 혓바닥이 위로 올라가 있다고 하나, 턱쪽이 발달되어있거나, 주걱턱이신분들은 습관적을 무의식적으로 혀가 아래쪽에 위치한다고 합니다. 저는 일평생 혀가 아래쪽에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보고 좀 놀라웠습니다.

-뮤잉 주걱턱,돌출입 부정교합 등 효과가 있나요?

뮤잉은 돌출입과 부정교합에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합니다. 치과의사분들도 교정치료할때 많이 권하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주걱턱의 경우에는 오히려 혀에 힘을 쓰게 되 턱의 발달로 이뤄질 수 있다고합니다. 게다가 성인인 경우에는 뼈의 발달이 완전히 끝난 상태라, 크게 변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의사분들이나 전문직종을 가진 사람들은 어릴때부터 습관을 들여야 좋다고 많이들 얘기합니다.

 

이렇게 글을 쓰면서 느낀점은 사람이 질병에 걸리는 이유는 다 자기 자신한테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질병 뿐 아니라 자기 마음이나 몸가짐도 저희가 노력하면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요.

이상 정보번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