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 이슈

이번 수능 어려웠다! 전년도 수능 난이도랑 비슷

by 정보번식 2017. 11. 23.

안녕하세요. 드디어 수능이 끝났습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이제 결과 나오기를 바래야됩니다만 수능 난이도는 전년도 수능이랑 비슷하다는 평이었습니다.

하지만, 수험생분들은 다르시게 느껴지겠죠.

영어 과목이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국어 수학에 변별력을 둬 문제를 어렵게 낸 것 같습니다.

수능 국어 난이도는 역시나 어려웠습니다.비문학과 문학에서 킬러문항이 있었고, 수능 수학 난이도 또한 가형/나형 둘다 공식 보다는 사고력에 치우쳐져있었습니다.

전년도 수능 수학도 사고력에 집중해낸 문제가 많아 어려웠습니다. 제 경험상 새로운 문제도 많았고 시간도 부족했네요.

이번 수능은 대체로 불수능이라고 하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불수능이 오히려 나을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든게, 물수능이었으면 실수 하나라도 등급컷이 좌지우지할 수 있는 상황이라 더 안타까운 상황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수시비율이 매우 높고, 정시 비율이 낮은 터러 정시 유저나 정시100인분들은 대학 가는것에 많이 신경쓰이실 것 입니다.

그렇지만, 자기만 못본게 아니고 다른 사람들도 어려웠을 것이고, 못봤을터이니 크게 신경쓰시지마시고,

수능 후에, 논술 및 실기 시험 준비에 몰두 하시길 바랍니다.

수능 국어/수학/영어 작년도 원점수 컷은

제가 저번에 글을 올린 적이 있어 링크를 드리겠습니다.

- 수능 관련 글 -

2017/11/08 - 2018학년도 수능!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 코앞!/수능 컨디션 조절/수능 청심환/수능 후기/수능 팁/재수 생각은 NO

수능 정답지는 평가원에서 점차 점차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

이번 수능 수학 답이 12345 등 수험생들이 정답이 맞나 할 정도로 의문이 들게 한 정답이 나왔습니다.

전년도 수능 국어에서도 1번부터 6번까지였나.. 제가 아마 짝수형을 봤는데 그때 답안이 444444로 나왔습니다.

고로, 평가원이 문제를 만들때 수능 답지 및 답안을 번호를 골고루 분배한다는 말은 다 루머였네요.

다들 수고하셨고, 수능은 원서만 잘 넣으면 대학 잘 갈 수 있습니다.

이상 번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