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이 사람에 대해 알아보자!

엘링 홀란드, 축구계에 나타난 초신성 스트라이커!(엘링 홀란드에 대해 알아보자!,엘링 홀란드 여자친구 등)

by 정보번식 2020. 2. 19.

엘링 홀란드 선수 총정리

 

안녕하세요. 정보번식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사람은 바로! 요즘 경기만 있다 하면 골을 넣는 선수!

엘링 홀란드입니다.

오늘 엘링 홀란드 선수의 커리어 등 여러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기대해주세요~!

엘링 홀란드,19세 슈퍼 유망주의 커리어

 

엘링 브라우트 홀란드

2000년 7월 21일 생, 국적은 노르웨이 출신인 ST선수입니다.

현재 나이는 19살인 엄청 어린 선수로 특급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홀란드 선수는 2019/09/05일 몰타와의 유로 2020 예선 경기에서 A대표 데뷔전을 치뤘으며 U-20 월드컵 대표팀에 발탁되었습니다.

U-20월드컵에서 노르웨이 팀은 1차전,2차전 모두 패배를 하고, 3위 간 승점 비교에서 조별리그를 탈락했습니다.

그러나, 3차전 온두라스전에서 홀란드 선수 혼자 9골을 퍼부어 12:0이라는 대승을 거둬지고, 대회 종료까지 득점왕을 차지 할 정도로, 신선한 충격을 줬습니다.

예선 탈락했지만, 득점왕... 아무리 약체팀과의 대결이었지만 혼자서 9골.. 대단한 선수입니다.

아마 이때부터 홀란드 선수의 자기 진가를 전 세계에 날리면서 포텐이 터지기 시작한 계기 같습니다.

홀란드 선수는 브뤼네 FK-> 몰데 FK-> 2019년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로 이적하며, 황희찬 선수와 미나미노 선수와 같이 최전방에서 큰 활약을 펼쳤습니다.

홀란드 선수는 잘츠부르크에서는 벤치멤버였습니다. 그러다가 무나스 다부르의 이적으로 공백을 메우기 위해 홀란드가 투입되었고, 7경기 11골이라는 경이로운 장면을 보여줬습니다. 이로 인해 여러 클럽들이 눈에 여겨 챔스 조별리고 1차전 헹크와의 경기에서 스카우터가 50명 정도 왔다고 합니다.

나이 19살에 이정도 스펙이면 탐날만도 합니다.

또한, UCL 역사상 개막 3경기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로 등록되어있으며, 더더욱 여러 클럽에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중, 홀란드의 이적 관련에 있었던 클럽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벤투스, 도르트문트, 라이프치히가 있었지만 결국 도르트문트로 이적하게 됩니다.

- 도르트문트 17번 홀란드

19년 12월 19일 도르트문트는 홀란드를 이적료 2000만 유로를 지불해 영입했습니다.

사실, 홀란드 선수는 맨유와 도르트문트 2파전 끝에 도르트문트로 오게 되었는데, 그 이유는 에이전트인 라이올라와 홀란드의 아버지의 무리한 요구가 있었다는 얘기로 인해 오게 되었습니다.

1월 19일, 홀란드 선수는 FC아우크스부르크 전 1:3으로 지고 있는 상황, 56분 교체투입 되며 데뷔전을 치뤘습니다.

단 3분만에 산초의 어시스트를 받고 데뷔골을 성공시켰고, 이후 2골 연속으로 넣어 첫 데뷔전 헤트트릭이라는 기록도 달성을 해 4:3으로 대역전승을 이끌어냈습니다.

홀란드 선수는 데뷔전,교체투입,헤트트릭,역전승을 거둔 주인공으로서 완전 충격적이고 대박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그 후에도 1월 24일 쾰른 전에서도 교체 출전하였지만, 멀티골을 넣고 리그 5호골을 기록했습니다.

도르트문트에선 홀란드의 진가를 알게 되었고, 2월 1일 베를린 전에서는 선발 출전했으며, 또다시 멀티골을 넣어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어제 경기로 파리생제르망과의 대결에서도 멀티골을 넣어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파죽지세인 홀란드 선수는 단일 시즌 UEFA 챔스리그 최다득점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기록 17골을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현재 홀란드 선수는, 역대 5번째 UCL 데뷔 시즌 10호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연소 기록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기록은 현재진행형으므로 각종 기록을 깰 수 있는 가능성이 더 있기에 전 세계 축구팬들은 기대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엘링 홀란드의 기타 일화(별명,홀란드?홀란?할란?,여자친구,롤모델,황희찬 인스타)

엘링 홀란드의 재밌는 일화가 몇 개 있어 갖고왔습니다.

- 엘링 홀란드의 별명은 슈렉!

엘린 홀란드는 특유의 두상과 튀어나온 이마, 생김새 때문에 슈렉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슈렉보다는 브록 레스너를 닮았다는 얘기가 많네요!

- 엘링 홀란드를 부르는 이름은 홀란이다?할란이다?

홀란드라고 부르는 나라는 아마 우리나라밖에 없을 겁니다.

홀란드의 영문표기는 Haaland인데 여기서 d발음 외국에서는 묵음으로 부르기 때문에 드 발음을 안하기 때문이죠!

우리나라에서는 상관없겠지만은, 외국에서는 홀란드를 어떻게 부는지 홀란,할란 이 두 가지로 의견이 나뉘고 있습니다.

홀란드 선수는 도르트문트와의 인터뷰에서 "노르웨이어에서는 aa는 o로 발음해 "홀란"이 맞지만, 현지 리그는 독일이니깐 마음대로 불러달라" 고 밝혔습니다.

- 홀란드의 롤모델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외신 "빌트지"에 따르면 홀란드는 "즐라탄에게서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다. 특히 정신적인 부분이 그렇다. 그는 자기가 최고라는 것을 어디에서나 보여주고 있다" 라고 밝혀 그의 롤모델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라고 알렸습니다.

- 홀란드의 여자친구는?

유망주 선수의 여자친구는 항상 이슈거리였습니다!

홀란드 선수는 기자의 여자친구가 있냐는 질문에는 축구공이 내 여자친구라고 답했고, 아직은 여자친구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 정도로 홀란드 선수는 축구에대한 열정이 가득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닝콜 음악이 챔스리그 테마곡이라고 하네요.

- 황희찬 인스타 방문!

홀란드 선수가 FC잘츠부르크 때 같이 공격수로 나섰던 황희찬 선수의 인스타에 나와 화제가 됐었습니다.

사진과 같이 홀란드 선수는 번역기를 돌린 듯한 한국어를 선보이며 재미를 주어 화제가 됐었습니다.

 


엘링 홀란드, 메호대전을 이어갈 음란대전!

축구 하면 메시! 그리고 xx두! 이 둘의 대전을 바로 메호대전이라고 하는데, 이번 K리그x유벤투스 경기에서 메호대전이 메시 승으로 일단락 되며, 축구팬들의 항상 관심거리인 대전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번 홀란드 선수의 엄청난 포텐이 터지면서 같은 동나이대인 음바페와 비교하면서 "음란대전"이 생겨났습니다.

이번 제 1차 음란대전이 일어난 PSG와 도르트문트 경기! 도르트문트가 2:1 그것도 홀란드 선수가 멀티골을 넣고, 음바페 선수는 어시스트를 해 홀란드 선수가 이겼다는 등 재미요소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대될 음란대전! 개인적으로는 두 선수 모두 응원합니다!


오늘은 홀란드 선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보니 홀란드 선수 정말 대단합니다!

앞으로도 응원할게요!!

이상 정보번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