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it정보

애플워치 6세대 출시 예정일은?(feat. 애플워치 변천사 1~5세대 비교까지!)

by 정보번식 2020. 8. 28.

애플워치 총정리

안녕하세요. 정보번식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내용은 스마트워치, 웨어러블의 선두주자인 애플워치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 스마트폰을 접한 것이 바로 아이폰!이었는데, 아이폰 회사인 애플에서 나온 애플워치가 있습니다.

애플에서 뿐만 아니라 갤럭시, 샤오미, 화웨이에서도 경쟁이 치열합니다.

오늘은 애플워치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려고 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애플워치란?

애플워치(Apple Watch)

애플워치는 아까 말했던 것처럼 2014년 처음 애플에서 만든 스마트워치입니다.

저는 처음에 시계는 시간만 보면 되는 것 아냐? 라는 생각으로 관심이 없었던 사람 중 한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워치 개발에 선봉자인 케빈 린치 부사장은 요즘 현대인들이 스마트폰을 항상 보고 있어, 그럴 일을 덜어주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사람들과 대화하던 중 메시지나 이메일이 올 경우 휴대폰을 통해 확인하는 것보다는 시계로 흘깃 보는 것이 인간관계에 있어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애플워치에 대한 호평으로는 "작고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일은 애플워치로, 신경 써야 할 일은 아이폰으로 해결 가능" 이라는 평도 있고, 애플 워치로 인해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는 시간이 줄었다는 사용자들이 많아 애플워치의 개발은 매우 획기적이었다고 봅니다.

또한 애플워치는 스마트폰에서의 단순한 일처리 능력 뿐만 아니라 건강 관리 기능에도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심박수 측정기가 있습니다.

심박수 측정 기능은 원래는 우리나라에서는 사용을 하지 못했습니다. 국내 의료 법규에 따라 사용하지 못했지만

이번달 초에 식약처로부터 승인을 받아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리고, 애플워치의 또 하나의 장점으로는 질리지 않는 디자인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오랫동안 시계를 사용하다보면 밴드나, 시계 테마 등 지루해질 수 있지만, 애플워치는 밴드를 바꿔 사용할 수 있어 질리지 않고, 배경화면 또한 여러 테마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애플에서는 시계 또한 현재 저희 일상에 도움되게 변화하고 있어 기대가 되네요!

 


애플워치 변천사 및 비교분석 총정리(애플워치 3세대 VS 애플워치 5세대)

애플워치 1세대

애플워치 2세대

애플워치 4세대

제가, 순서대로 안보여드리고 1, 2, 4순으로 보여준 이유가 있는데 눈치채신분들이 있나요?!

그것은 바로 현재 애플에서 판매를 하지 않는 제품이기 때문이죠.

애플사이트를 통해 문의한 결과 1세대 2세대는 3세대와 비슷하여 최신버전인 3세대를 팔고, 4세대는 5세대와 비슷하여 5세대만 판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3세대

애플워치 5세대

자 그러면 애플워치 3세대와 애플워치 5세대의 비교를 통해 모든 세대의 장단점을 알 수가 있을 텝니다.

애플워치 3세대 VS 애플워치 5세대

사진과 같이 보면 기능에서의 차이는 비슷합니다. 5세대에서는 3세대에 없던 나침반 기능이 생겼으며, 용량도 커졌습니다.

또한 5세대에서는 넘어짐 감지라는 기능이 있어 필요 시 자동으로 구조 요청도 보내줍니다.

제가 보기에는 3세대와 5세대에서는 큰 차이가 없으며 굳이 나침반이나, 건강기능쪽으로 쓰고 싶으시면 5세대, 헬스와 시계 및 알림 정도로만 사용하고 싶으시면 3세대를 사용하셔도 무난합니다.

애플워치 6세대 출시 예정일 및 기능은?

애플워치 6세대 출시일

애플워치 6세대는 곧 나올 아이폰12와 함께 기대가 되는 상품입니다.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아이폰12와 애플워치 6세대의 출시일은 비슷하다고 보고 아이폰12 같은 경우에는 빠르면 9월 초 늦으면 10월에 공개를 예정하고 있기 때문에, 판매는 대략적으로 10월 말쯤 이뤄질 것 같습니다. 비슷하게 애플워치 6세대도 10월 쯤이 아닐 까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6세대

애플워치 6세대는 5세대에서 머물러있지 않고 더 나아가 새로운 기능들을 넣었다고 합니다.

1. 산소포화도 기능 부가

갤럭시워치에서 이미 사용중인 산소포화도를 애플워치 6세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워치는 대부분 건강 기능에 힘을 쓰는 것이 돋보이네요!

2. 수면 상태 측정 가능

애플워치는 현재 서브파티 앱으로 대체했던 기능인 수면 앱이 기본으로 탑재되면서 수면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워치에 비해 배터리가 약하다는 점에 밤에 충전을 안하면 언제 해야할 지 애매모호한 상황도 생길 것 같습니다. 아마 이 부분도 개선이 되지 않을 까 생각듭니다.

더욱 나아가 IT 전문 트위터리안 @MaxWienbach에 따르면 공황장애의 주요 증상인 공황발작 감지 기능도 탑재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추적 기능까지 넣는 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3. 나머지 기능들

이 외에도 피트니스 기능, 손 씻기, 다양한 페이스 공유 가능 등을 제공할 예정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워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전자기기들이 우리 삶을 점점 풍족스럽게 해주고 있다는 것에 신기하면서도 기대가 됩니다.

특히, 요즘 같은 시대에 건강은 빠질 수 없는데 이런 것을 중점적으로 다루면서 기능을 선보인 다는 것에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저도 당장이면 애플워치를 구매하고 싶지만, 시계에 비싼 돈을 주는 것이 아직은 꺼려지지만 6세대가 나온다면 그 전 세대들이 가격이 떨어지게 되면서 구매를 할 것 같네요.

이상 정보번식이었습니다.

 

댓글